인사말

선비의 고장 안동! 세계 역사도시 안동! 살기 좋은 10대 도시 안동! 새농촌 새농협 안동와룡농협!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책임감과 충성심이 강한 개와 황금의 기운, 무성함과 번성함을 의미하는 무가 만난 '황금 개의 해'는 어느 때보다 신뢰 가득하며 번창하고 무성한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의미는 더 크게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모두가 희망을 꿈꿀 수있는 바른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해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도 국내 경기의 침체와 농산물 가격의 하락, 농촌 인력부족, 고병원성 조류독감 등으로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조합원님들의 현명한 판단과 협조와 동참을 통하여 이러한 위기 상황을 잘 헤쳐나간다면 우리 농업, 농촌, 농협에도 희망찬 내일이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 농협은 지난 한 해에도 어려운 국내외 농업경영 상황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전폭적인 협조로 무난한 경영 성과를 거양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 우리 농협은 총자산 1,823억, 예수금 1,478억, 상호금융 대출금 1,000억, 경제사업 436억 원을 달성하여 건전 결산을 이룩할 수 있었으며, 국산 농산물 소비 감소와 국내 경기침체로 인한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조합원들의 어려움을 직시하고 적극적인 농정활동을 농산물 수매 등에 전력을 다하여 농가 소득 향상과 조합원 편익 지원에 최선을 다하였다 할 수 있겠습니다.


경영 현황을 살펴보면 먼저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어려운 경기 여건에서도 당기순이익 608백만 원을거양하고 413백만 원의 잉여금을 적립 및 이월을 통해 경영을 보다 튼실히 하였으며, 배당금의 경우 344백만 원을 조합원님께 출자배당과 이용고배당을 통하여 지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합원 자녀 장학금, 농업인 안전보험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지도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용사업에서는 상호금융 대출금이 평잔 기준 전년대비 110억 원 순증 하였으며, 예수금은 평잔 기준 전년대비 34억 원 순증 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보다 더 적극적이고 다변화된 사업 추진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동원하여 예수금, 대출금, 보험사업, 카드 사업 등을 대폭 신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조합원 여러분들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제사업에서는 농산물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매사업 228억 원의 실적을 거양하였으며, 비료, 농약, 유류, 일반 자재 사업을 비롯한 구매사업에서 168억 원, 마트 사업 38억 원 등의 사업 실적을 거양 하였습니다. 이는 조합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전이용으로 가능하였다고 생각하며 조합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8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난관을 이기고 목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달려가면 반드시 탄탄대로의 새 길을 개척한다.’라는 의미로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철저한 준비와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발전의 기회로 삼아 희망찬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풍년 농사 이루시고 조합원님과 조합원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조합장 이 승 룡 올림

안동와룡농협소개

주문안내

054-855-0762~3
평일 09:00 ~ 18:00
점심 12:00 ~ 13:00

입금계좌

707026-51-036582
은행명 : 농협
예금주 : 안동와룡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