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선비의 고장 안동! 세계 역사도시 안동! 살기 좋은 10대 도시 안동! 새농촌 새농협 안동와룡농협!

 

2019년 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 돼지의 해’라고도 불리는 기해년의 상징인 돼지는 예로부터 재산과 복의 근원으로 여겨졌습니다. 올해는 조합원님 가정에 부와 복을 함께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

 

지난해 봄철 냉해로 또 여름철 폭염으로 어느 해보다 유난히 힘들었던 한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농작물 수확량을 좌우하는 환경변화로 조합원님들은 더 애가 타셨을 듯합니다. 작년 한해처럼 다사다난했던 해가 또 있었던가 하게 만드는 한해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느 해든 아무 일도 없이 지나간 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뭄과 태풍, 구제역, 조류독감 등 어느 해도 순탄한 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일들을 지내며 우리 조합원님들은 어려움을 겪고 또 그걸 이겨내 왔습니다. 우리농협 또한 조합원님 여러분의 우리농협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전이용을 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하며 조합원님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8년 우리 농협은 총자산 1,826억, 예수금 1,451억, 상호금융 대출금 1,187억 , 경제사업 463억 원을 달성하여 건전 결산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경영 현황을 살펴보면 먼저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어려운 경기 여건에서도 당기순이익 731백만 원을 거양하고 470백만 원의 잉여금을 적립 및 이월을 통해 경영을 보다 튼실히 하였으며, 배당금의 경우 432백만 원을 조합원님께 출자배당과 이용고배당을 통하여 지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합원 자녀 장학금, 농업인 안전보험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지도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변화된 사업 추진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동원하여 예수금, 대출금, 보험사업, 카드 사업 등을 대폭 신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조합원 여러분들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제사업에서는 농산물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매사업 253억 원의 실적을 거양하였으며, 비료, 농약, 유류, 일반,자재 사업을 비롯한 구매사업에서 170억 원, 마트 사업 38억 원 등의 사업 실적을 거양 하였습니다.
이는 조합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전이용으로 가능하였다고 생각하며 조합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우리농협사업을 전이용 해주시는 조합원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19년 올 한해도 전 조합원님께서 우리농협을 더 사랑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우리 안동와룡농협 임·직원은 더 나은 농업, 농촌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풍년 농사 이루시고 조합원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동와룡농업협동조합장  올림

안동와룡농협소개

주문안내

054-855-0762~3
평일 09:00 ~ 18:00
점심 12:00 ~ 13:00

입금계좌

707026-51-036582
은행명 : 농협
예금주 : 안동와룡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